waka2021

전 세계한인회의 징검다리

전 세계한인회의 구심적 역할을 하겠습니다.

[신년사] 대통령 선거에 투표하여 재외동포의 힘을 보여줍시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84회 작성일 21-12-23 13:44

본문

a9fb025c4b4659e670dae1b11ef5ec82_1640235178_3823.jpg
 

존경하는 재외동포 여러분, 한인회장 여러분!

세계한인회총연합회 회장 심상만입니다.


코로나로 어려웠던 신축년(辛丑年) 한 해를 보내고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희망을 기원하면서도 코로나와의 기나긴 전쟁이 끝나지 않아 마음이 무겁습니다.

아무쪼록 새해에는 코로나가 종식되어 우리의 생활도 정상적으로 돌아올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존경하는 재외동포 여러분, 한인회장 여러분!

여러분들도 잘아시다시피 새해에는 대한민국에 새로운 정부가 출범하는 중요한 해입니다.

따라서, 저희 세한총연에서는 이번 대선에서 투표율이 가장 중요하다 판단하여 지난해 12월1일부터‘선거참여추진본부’를 설치하고 

전세계 한인회장님들과 협력하여 《2022년 대선투표 50만표 달성 캠페인》을 세한총연의 첫 사업으로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지난 대선에서는 재외선거인 215만명중 22만명이 투표를 하여 투표율이 10% 정도로 상당히 저조 하였습니다.

이번 대선 등록 마감일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현재 전세계에서 100,540명이 등록하여 총 재외선거인수 대비 등록율이 약 4.7%에 불과해 매우 심각한 상황입니다.

물론 이는 현 선거시스템의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치권에‘우편투표 도입’을 계속 요구하였으나, 안타깝게도 이번 대선에는 성사되지 않았습니다.

이 건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입니다.


잘 아시다시피 재외동포의 투표율이 높아지면 그만큼 우리 위상이 높아져 정치권을 비롯해 각계에서도 관심을 갖고 지원을 하게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상황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으시겠지만, 남은 기간 재외동포 여러분들께서 각별한 관심을 갖고 선거에 한 분도 빠짐없이 참여하여 

예년과 다른 재외동포의 단합된 힘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재외동포 여러분, 한인회장 여러분!

지난 10월6일 전세계 500여 한인회에 대표단체로 출범한 세한총연은 새해에는 명실공히 750만 재외동포들의 입장을 대변하고, 권익을 옹호하며, 

지위향상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재외동포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세한총연이 출범한지 2개월이 지난 지금 약 200여개 한인회장님들이 입회를 하셨지만, 아직 가입하지 않은 회장님들께서도 빠른 시일내에 가입하시어 

세한총연에 힘도 실어 주시고, 향후 회원으로써 부여되는 권리와 혜택을 함께 누리 실 수 있기를 소망 합니다.

또한, 이제 첫 발을 내디딘 세한총연이 재외동포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단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재외동포 여러분, 한인회장 여러분!

새해에는 만사형통 하시고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나의 소중한 한표가 우리의 힘 입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2월 20일


세계한인회총연합회 회장 심상만 올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카카오링크 보내기 버튼